삼부토건 (001470)ㅣ건설관련주ㅣ차트 분석과 전망
본문 바로가기
종목별 HOT!

삼부토건 (001470)ㅣ건설관련주ㅣ차트 분석과 전망

by NO1.치킨맨 2022. 3. 11.
반응형

치킨맨입니다. 삼부토건 차트 분석과 전망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주요 내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관련 종목으로 꼽히고 있는 삼부토건의 주가가 연일 상승세다. 국내 건설업 면허 1호 기업인 삼부토건은 조남욱 전 회장과 윤 당선인과의 관계가 부각되는 등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돼 왔다. 삼부토건과 대주주인 휴림로봇이 급등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삼부토건의 경우 반사이익이, 매각을 추진 중인 대주주 휴림로봇은 흥행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회사 정보

국내건설업부문, 해외건설업 부문, 스틸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함.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토대로 항만,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음.

 

◆차트 및 흐름

 

삼부토건 20년~현재 차트 모습

 

20년~현재 차트를 보고 매물이 어디에있는지 확인해보자. 삼부토건은 상당한 작전주인 것 같다. 20년 후인 700원짜리가 6000원까지 쉬지도 않고 급등을 한 것을 볼 수 있다. 중요 포인트들을 짚어보면 급등의 초입 부분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인천에 아파트 건설공사 공급 체결을 하고 난 뒤,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 계약 분양을 하게 되면서 급등을 하게 된다.(검정 동그라미) 이후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 동생 이계연 전 삼환기업 대표가 삼부토건 사장으로 취임 소식에 주가는 계속적으로 이슈를 받으면서 상승을 하게 된다.(파란 동그라미) 신고가를 달성하고 주가는 계단식 하락을 하게 된다. 이때 하락을 크게 안 떨어뜨리는듯한 게 한방에 떨어뜨리면 금감원에 포착이 될 것이었을 것이다고 생각이 든다. 21년 3월 전년 대비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로 반등을 보이나 이슈의 힘이 약한지 재차 매물대 상단까지 하락을 하게 된다.(빨강 동그라미) 21년 5~7월 충남 아산 삼부르네상스 더힐의 단지내 상가분양과 운영 및 투자자금 확보를 위해서 삼부토건 지분을 이부 매각 소식이 나오면서 반등을 하게 된다.(검정 네모) 주가는 하락 추세단을 맞고 내려오게 되는데 21년 9원 이낙연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사 사퇴설에 갭하락을 하게 되면서 주가는 매물을 하단까지 밀려버리게 된다.(파란 네모) 대선 관련주로써 주가는 횡보를 하게 되는데 이때 매물대를 단기적으로 이탈을 한 뒤 22년 2월 최대주주인 휴림로봇등 지분 매각 추진 소식에 갭상승을 하고 거래량까지 나오는 상황이며 주가의 하락은 멈춘듯하다. 윤석열 의원이 대통령으로 당선이 되고 나서 건설주 섹터들이 힘을 받게 되면서 최근 상한가를 달성하고 힘을 받으면서 매물대를 올라타고 있는 중이다.

 

투자자 매매 동향

 

투자자 매매 동향을 살펴 보자 최근 이슈가 있어서 그런지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게 모두 개인일지는 알 수는 없다. 그리고 단순히 보면 수급이 없어 보이지만 누적 순매수로 확인을 해보면 외인과 기관 등이 매집이 많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증권사별 매매 동향을 살펴보니 외인 기관들이 매집이 많이 들어온 것도 파악이 되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론 최근 주가가 올라올 시기에 매집을 한 것 같아 보인다.

 

여기서 치킨맨은 이렇게 생각한다. 삼부토건은 수주를 통한 주가의 변동이 가파른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럼 현시점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정책주인 건설테마들이 힘이 들어온 이상 하락의 행방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조금 길게 여유를 가지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주가의 흐름도 21년 매물대를 살짝 올라간 상태이므로 당장은 힘이 빠질 것이니 매물대를 기억을 하고 접근을 하면 시세는 한번 더 나올 것 같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낙연 의원의 대표이사 사퇴설의 갭하락은 의미가 있는 자리라고 생각을 한다.

 

치킨맨의 공부 참고용이므로, 투자에 유의해주세요 투자의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